모션그래픽 교육/3D Motion
20110719 - 맥스 수업 넙스
Rue&Lune
2011. 7. 19. 15:12
20110719 - 맥스 수업 넙스
Lathe와 같이 스플라인을 회전시켜 모형을 만드는 방식
Create Normal Projected Curve -
Create Vector Projected Curve - 가능하면 벡터 프로젝트 이용
Create Offset Curve - 외곽선을 원하는 간격만큼 복사하는것 (폴리/스플라인의 아웃라인개념)
Make Independent - 선을 다른 객체로 분리해줌(한오브젝트안에서) (디테치 개념)
Lathe로 햄버거? 같은 형태를 두가지 만들고
엘립스와 서클 2D개체를 그려서 어태치시키고 벡터 프로젝티드를 걸어주고 트림을 걸었다.
그리고 엘립스에 오프셋을 이용해 아웃라인을 주고 인디펜던트로 그 아웃라인을 다른개체로 분리해준 상황
캡으로 마무리
Make Independent - 선을 다른 객체로 분리해줌(한오브젝트안에서) (디테치 개념)
엘립스와 서클 2D개체를 그려서 어태치시키고 벡터 프로젝티드를 걸어주고 트림을 걸었다.
그리고 엘립스에 오프셋을 이용해 아웃라인을 주고 인디펜던트로 그 아웃라인을 다른개체로 분리해준 상황
아우트라인된 선과 뚫린부분의 선을 크리에이트 블렌드 서페이스로 이어준다.
블렌드 서페이스로 생성된 면과 캡으로 생성된면을 필렛으로 차례대로 클릭해주면 경계선이 부드러워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