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밀려난 일상

맥심 모카골드 마일드 55칼로리 테이스터스 초이스 수프리모 아이스 아메리카노 33칼로리

by Rue&Lune 2010. 8. 18.
맥심 모카골드 마일드 55칼로리  
테이스터스 초이스 수프리모 아이스 아메리카노 33칼로리


현재 사무실에서 먹는 커피들이다.

칼로리를 알아보려고
맥심(동서식품) 홈페이지와 테이스터스 초이스 홈페이지에서 제품검색을 해보니
테이스터스 초이스 홈페이지에는 대부분이 기재되어있는데 맥심은 칼로리 및 성분이 안적혀있는 것이다.


맥심MAXIM 이 아니다.

모카골드 마일드 커피믹스 55칼로리

검색에 검색을 통해 알아낸 칼로리는 "모카골드 마일드 커피믹스 55칼로리"

수프리모 아이스 아메리카노 33칼로리

그리고 사이트에서 제공해주는 정보로 알아낸 칼로리 "수프리모 아이스 아메리카노 33칼로리" 이다.



왜 비공개 일까?
소비자는 알 권리가 있다.

알아보니 ㄷㅅ 식품 등 일부 회사들의 커피믹스 제품에 영양성분 표시가 미비하다는 것이다.
요즘 성분이 표시되지 않는 제품이 거의 없는 편인데 소비자의 알권리를 무시하는것이 아닌가 싶다.

모든제품이 그렇지는 않지만 일단 우리 사무실 대부분사람들이 즐기는 맥심모카골드 믹스 제품이 그렇다는게 나로 하여금 포스팅을 하게 만들었다.
*한국네슬레의 경우는 시판하지않은 제품을 제외한 모든제품에 영양성분의 표시가 되어있다고 한다.

타제품에 비해 열량이 상대적으로 적은 제품은 대부분 표기가 되어있는데 그외의 제품들의 대부분이 열량표시/성분표시 등이 안되있는 모습을 보며 업체의 생각을 알 수 있었다.

씁쓸하다.

올해 초에 영양성분표시관련에 대해 업체에서는 '포장재 인쇄 변경에 따른 비용 부담 등 애로사항이 있어 전제품으로의 일괄 확대는 어려우나 ‘식품 등의 표시기준’ 개정에 따라 해당 제품의 표기사항 변경시 영양성분을 함께 표시하도록 진행하고 있다.' 고 하였었다. 



하지만 지금도 여전히 표시는 되어있지않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