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max - 방송영화 3D 모션그래픽 3일차 2010 05 27
메뉴 공부
Selection 메뉴
Selection
Window / Crossing
Window - 선택영역 안의 100% 들어온 것만 선택가능
Crossing - 선택영역에 걸리는 모든 오브젝트 선택가능
XYZ 의 방향키에 오른쪽 클릭을 하게 되면 수치가 0으로 초기화 된다.
보이는 축의기준 변경메뉴
Local 축
오브젝트가 돌아간 만큼 축도 따라서 돌아감
2. 좌우 동시변경
3. 부피는 유지한체 크기변경
축기준 변경
Hierarchy - 계층구조
Snap - 객체와 객체의 점,선, 면 등에 정확히 맞추고 싶을 때 사용하는 기능 - 단축키 [S]
옵션
F8 = 두축씩 이동 가능하게 한다. 누를때 마다 변함 XY,YZ,XZ
메뉴 공부
Selection 메뉴
Select From Scene - 단축키 [H]
Selection
Window / Crossing
Window - 선택영역 안의 100% 들어온 것만 선택가능
Crossing - 선택영역에 걸리는 모든 오브젝트 선택가능
선택 - 선택만 하는 것 단축키 [Q]
이동 - 단축키 [W]
로테이트 - 단축키 [E]
크기조절 - 단축키 [R]
트랜스폼 타입-인
Absolute - 절대 좌표를 기준으로 이동
Offset - 수치 만큼의 축으로 이동
XYZ 의 방향키에 오른쪽 클릭을 하게 되면 수치가 0으로 초기화 된다.
보이는 축의기준 변경메뉴
Local 축
오브젝트가 돌아간 만큼 축도 따라서 돌아감
크기변경 메뉴
2. 좌우 동시변경
3. 부피는 유지한체 크기변경
축기준 변경
1. 각각의 축 - 선택한 오브젝트들 각각 센터를 축으로
2. 중심 축 - 선택한 오브젝트들 전체의 센터를 축으로
3. 남의 축 - 선택한 오브젝트의 축을 다른오브젝트의 축으로
Hierarchy - 계층구조
Snap - 객체와 객체의 점,선, 면 등에 정확히 맞추고 싶을 때 사용하는 기능 - 단축키 [S]
오른쪽 클릭시 세부메뉴
1. 바닥스냅인식 바닥에서 그려짐
2. 높이스냅인식 바닥에서 그려짐
3. 높이스냅인식 그려지는 것도 높이에서
옵션
Snap to Frozen objects - 프로즌 시킨 오브젝트 까지 스냅
오브젝트를 오른쪽 클릭시 프로즌 메뉴가 나온다.
축고정 단축키
F5 = X축만 이동 가능하게 한다.
F6 = Y축만 이동 가능하게 한다.
F8 = 두축씩 이동 가능하게 한다. 누를때 마다 변함 XY,YZ,XZ
1. 스냅
2. 각도스냅
3. 퍼센트 스냅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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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못된 내용이나 그 날 학습내용중 빠진 내용등을 댓글로 달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도 가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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