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max - 방송영화 3D 모션그래픽 6일차 2011 06 01
객체 삭제 = 객체를 지울때 하위속성 (점,선,면) 상태에서 하위 내용을 지우게 되어도 상위의 오브젝트 자체는 남아있게된다.
오브젝트를 선택하여 지워야 정확히 지워진다.
문 제작
(문생성) Rectangle 2개 생성 -> Attach 로 합침 ->
(문창틀) -> 안쪽 Rectangle 선택 -> Detach Copy ->
-> Detach Copy 된 Rectangle 선택 -> Outline을 마이너스 - 수치로 작은 사각형 생성 ->
(문안창 생성) -> Outline 으로 생성된 안쪽 사각형 선택 -> Detach Copy ->
-> 각각의 2D오브젝트에 Extrude로 알맞은 굵기를 주고
Snap 기능을 이용해 Top 뷰 에서 중앙정렬을 해준다.
Align (Alt + A)
정렬할 대상 (Current) 선택후 Alt + A 정렬 시킬 대상에다가 (Target) 클릭
왼쪽, 아래 => Minimum
오른쪽, 위 => Maximum
Lathe : 단면을 축을 이용해 360도 만큼 회전시켜 Object 생성
2D Rectangle 를 생성
Modify 의 Lathe를 준다.
오브젝트가 생성되었다.
Degrees : 회전하는 각의 양
Weld Core : Lathe 로 인해 깨지는 현상을 해결해주는 옵션
Direction : 어떤축으로 돌릴것인가 X, Y, Z
Align : 오브젝트의 Min Center Max 중 어디를 축으로 돌릴것인가.
Show :
안쪽 면이 보이게 된다.
Shell : 3D 안쪽면 조절
맥스는 기본적으로 바깥쪽 면만 보이게금 설정되어있다.
Flip : 면방향성 뒤집기
참조이미지 :
라인에 Lathe 명령 추가
Lathe 명령 후 Show옵션의 BackFace를 킨상태
(뒷면의 오브젝트가 보이게 되었지만 앞면과 뒷면이 겹쳐진 형태라
두면이 동시에 보이면서 면이 안보이게 되어버렸다.)
Lathe 명령 Backface 활성화 후 Shell 명령을 준상태
(굵기가 생김으로서 항아리의 안쪽이나 바깥모두가 겉면으로 바뀌어 잘보이게됨)
Lathe에서 Flip Nomal 명령을 준모습
(앞뒷면이 뒤집어져 앞면은 보이지 않고 뒷면만 보이게 된 모습)
Lathe를 이용해서 와인잔을 만들기
과제
- 가운데 스케일로 변경
------------------------
잘못된 내용이나 그 날 학습내용중 빠진 내용등을 댓글로 달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도 가능 ^^;
'모션그래픽 교육 > 3D Mo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3Dmax - 방송영화 3D 모션그래픽 8일차 20110603 (0) | 2011.06.03 |
---|---|
3Dmax - 방송영화 3D 모션그래픽 7일차 20110602 (0) | 2011.06.02 |
3Dmax - 방송영화 3D 모션그래픽 5일차 2011 05 31 (0) | 2011.05.31 |
3Dmax - 방송영화 3D 모션그래픽 4일차 2011 05 30 (2) | 2011.05.30 |
3Dmax - 방송영화 3D 모션그래픽 3일차 2010 05 27 (0) | 2011.05.2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