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션그래픽 교육/3D Motion

3Dmax - 방송영화 3D 모션그래픽 6일차 2011 06 01

by Rue&Lune 2011. 6. 1.

 3Dmax - 방송영화 3D 모션그래픽 6일차 2011 06 01





객체 삭제 = 객체를 지울때 하위속성 (점,선,면) 상태에서 하위 내용을 지우게 되어도 상위의 오브젝트 자체는 남아있게된다.
오브젝트를 선택하여 지워야 정확히 지워진다.

문 제작
(문생성)  Rectangle 2개 생성 -> Attach 로 합침 ->
(문창틀) -> 안쪽 Rectangle 선택 -> Detach Copy ->
-> Detach Copy 된 Rectangle 선택 -> Outline을 마이너스 - 수치로 작은 사각형 생성 ->
(문안창 생성) -> Outline 으로 생성된 안쪽 사각형 선택 -> Detach Copy ->
-> 각각의 2D오브젝트에 Extrude로 알맞은 굵기를 주고

Snap 기능을 이용해 Top 뷰 에서 중앙정렬을 해준다.



Align (Alt + A)

정렬할 대상 (Current) 선택후 Alt + A 정렬 시킬 대상에다가 (Target) 클릭
왼쪽, 아래 => Minimum
오른쪽, 위 => Maximum

Lathe : 단면을 축을 이용해 360도 만큼 회전시켜 Object 생성


2D Rectangle 를 생성


Modify 의 Lathe를 준다.


오브젝트가 생성되었다.



Degrees : 회전하는 각의 양
Weld Core : Lathe 로 인해 깨지는 현상을 해결해주는 옵션
Direction : 어떤축으로 돌릴것인가 X, Y, Z
Align : 오브젝트의 Min Center Max 중 어디를 축으로 돌릴것인가.

Show :




 Display 메뉴 : BackFace를 활성화 시키면 뒷면이 보이게된다.



안쪽 면이 보이게 된다.

Shell : 3D 안쪽면 조절

 

맥스는 기본적으로 바깥쪽 면만 보이게금 설정되어있다.

Flip : 면방향성 뒤집기


참조이미지 :


라인에 Lathe 명령 추가


Lathe 명령 후 Show옵션의 BackFace를 킨상태
(뒷면의 오브젝트가 보이게 되었지만 앞면과 뒷면이 겹쳐진 형태라
두면이 동시에 보이면서 면이 안보이게 되어버렸다.)



Lathe 명령 Backface 활성화 후 Shell 명령을 준상태
(굵기가 생김으로서 항아리의 안쪽이나 바깥모두가 겉면으로 바뀌어 잘보이게됨)


Lathe에서 Flip Nomal 명령을 준모습
(앞뒷면이 뒤집어져 앞면은 보이지 않고 뒷면만 보이게 된 모습)


Lathe를 이용해서 와인잔을 만들기





 

과제

- 가운데 스케일로 변경






------------------------
잘못된 내용이나 그 날 학습내용중 빠진 내용등을 댓글로 달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도 가능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