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션그래픽 교육/3D Motion

3Dmax - 방송영화 3D 모션그래픽 8일차 20110603

by Rue&Lune 2011. 6. 3.
3Dmax - 방송영화 3D모션그래픽 8일차 20110603

의자만들기
Z 400 다리 700 전체
XY 400 x 400

박스를 가로세로 400x400 높이 700으로 생성



Left View 에서 라인을 박스 크기에 맞게 그려준다.



앉는 부분을 Scale - X축 축소



등받이 라인 Divide

등받이 상단 점들과 하단 점들을 뒤로 밀어줌




 

 Create Line 으로 연결해서 그릴 수 있다.

Connect로 의자 상단부분을 연결해준다.


점을 모두 잡고 Conner속성으로 변경해준다.



Select Inverse 한뒤 Fillet을 준다.

 







중간 완성된 모습



엉덩이 받침 만들기


1. 한쪽 선만 선택후 Detach Copy 를하고 디테치된 오브젝트를 Out Line를 주고 Extrude를 해준다.
2. 등판쪽 Segment 들을 모두 선택하여 디테치
-> Connect로 뚫린면 연결 -> Extrude(뷰포트에서 임의오브젝트 생성후 어태치로 축리셋후에 한다)


Compound Objects
Loft 일정한 축없이 패스의 시작점부터 끝점까지 Shape에 이동
- 꺽인 경사 불가능

Bevel Profile 일정한 축(Z)를 기준으로 Path의 시작점부터 끝점까지 Shape의 회전
- 꺽인 경사까지 가능

연습
FrontView - Line (Path)
Top - Circle (Shape)

Loft나 Bevel Profile를 작업해본다.

사각을 찍은모습


타원을 찍은모습



Path Parameters으로 타원가 직각을 번갈아가며 적용해본 모습


Loft로 위치별로 다른 형태를 준후



Edit 메뉴에서 수정해 줄 수 있다.




일부 Shape를 삭제한 모습

Loft의 Edit 메뉴중 Deformation 메뉴



메뉴중 Scale를 선택하니 Graph가 뜬다.

Graph로 수정을 할 수 있다.

그래프를 만진 모습


그래프 수정 모습 (오른쪽 클릭으로 Bezier변형이 가능)





식탁보 랍니다. -_-;



 


------------------------
잘못된 내용이나 그 날 학습내용중 빠진 내용등을 댓글로 달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도 가능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