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max - 방송영화 3D 모션그래픽 10일차 20110608
이때까지 배운것 모음
Bevel Profile - 2D와 2D와의 연동
- Shape에 명령어가 들어가면 3D로 변환된다.
- Bevel Profile에 쓰인 Shape는 3D로 변형된다.
먼저 Path를 잡은뒤 면의 형태가 될 Shape를 Pick 해준다.
- 사용했던 Shape를 지우면 오브젝트가 사라진다.
Front에서 큰박스를 그린다.
Left 에서 작은박스를 그린다.
큰박스를 잡고 베벨프로파일을 준뒤
작은박스를 픽해준다.
1. Top에서 ㄷ 형태를 Line로 그리고
안쪽으로 Out Line를 뽑는다.
안쪽의 Segment 세개를 잡아주고 Detach Copy(1)해준다.
Extrude로 천장높이까지 뽑아준다.
2. Front에서 아래의 오브젝트를 그린다.
3. 아까 Detach Copy(1) 해준 녀석으로 Bevel Profile를 준후
Pick 명령으로 위의 오브젝트를 잡아주면 아래의 형태가 완성된다.
따라하기힘들다... ㄷㄷ
=의자
1. 옆라인 그리기 중앙에 뚤리는부분 어태치
2. 의자의 전체적인 라인이 부드러워야 되기 때문에 직선라인을그리고 양끝부분들을 부드럽게 휘어준다.
3. 1번과 오브젝트를 잡고 Bevel Profile로 2번을 Pick 해준다.
=의자 뚫린부분 막기
1. 의자2번 오브젝트의 중앙뚤린부분의 디테치 카피 -> Extrude로 뽑아준다.
*받침대
라인을 그려서 Lathe로 돌려줘서 만들기
*받침대 아래부분의 동그라미
1. Arc를 그려주고 Lathe를 준다.
-> Arc Spline을 다시 잡고 Edit Spline을 준후 Top 뷰에서 받침대와 크기를 맞춰서 늘려준다.
*받침대 부분의 Torus
토러스로 마무리 또는
Ellipse 에 render 옵션으로 굵기를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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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못된 내용이나 그 날 학습내용중 빠진 내용등을 댓글로 달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도 가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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