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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션그래픽 교육/3D Motion

3Dmax - 방송영화 3D 모션그래픽 - 리모콘 외형 만들기

by Rue&Lune 2011. 6. 12.

3Dmax - 방송영화 3D 모션그래픽 - 리모콘 외형 만들기

Bevel Profile를 이용하기 - 1



Top
긴형태의 리모콘 위에서본 전체 외형


Front
*순서대로 설명
박스 생성 -> 왼쪽 스플라인 제거 -> Fillet을 아래 위 따로 지정 -> 완성



-> Top에서 그린 스플라인에 Bevel Profile를 준다.
-> Front에서 그린 Spline를 Pick 한다.

완성

 




Bevel Profile를 이용하기 - 2




Left 

Fillet -> 아래모양을 잡기위한 Detach -> Vertex 수정으로 다음과 같은 형태를 만든다.



Top

첫번째 예제와 같이 Regtangle -> Fillet -> 스플라인 제거 등을 이용하여 다음형태를 그린다.


Left에서 그린 스플라인을 잡고 -> Bevel Profile -> Pick명령으로 Top에서 그린 형태를 잡아준다.


외형 완성



Loft를 이용해서 만들어 보자



Top

Line를 일직선으로 하나 그렸다.



Front

Regtangle를 하나 그리고 Fillet를 적당히 주었다.(3mm)


Deformations

X Y 묶음(잠금)버튼을 눌러서 아래와 같이 비활성화 시켜준다.



수치적는 칸은 아래쪽에 있다. (참조그림 1)




수치적는 칸은 아래쪽에 있다. (참조그림 2)



X좌표 형태



점네개의 각 위치를 및 특성

1. 0.0 / 80.0 (오른쪽클릭 Bezier Corner, 베지어 점을 잡아서 2번 점 높이만큼 올려준다.


2. 5.0/100.0 (오른쪽클릭 Bezier Smooth, 베지어 점을 잡아서 1번 점까지 늘려준다.


3. 90.0 / 100.0

4. 100.0 / 80.0  (오른쪽클릭 Bezier Corner, 베지어 점을 잡아서 3번 점 높이만큼 올려준다.


 
Y좌표 형태 


점네개의 각 위치를 및 특성
1. 0.0 / 80.0  (오른쪽클릭 Bezier Corner, 베지어 점을 잡아서 3번 점 높이만큼 올려준다.
2. 15.0/150.0 (그림참조 Bezier Smooth)



3. 98.0 / 100.0 (Corner)

4. 100.0 / 80.0 (오른쪽클릭 Bezier Corner, 베지어 점을 잡아서 3번 점 높이만큼 올려준다.

최종모습




응용은 각자 알아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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