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max - 방송영화 3D 모션그래픽 4일차 2011 05 30
Undo - Ctrl + Z
Redo - Ctrl + Y
---------
| Edit Spline
|- Vertex
| -->Vertex 3가지 속성
| |-> Corner : 모서리
| |-> Bezier Corner : 모서리이면서 핸들
| --> Bezier : 핸들
| } 핸들 : (곡선작업할 때 반드시 필요)
| } Bezier : 한쪽움직이면 다른 한쪽 반대로 움직임
| } Bezier Corner : 한쪽 고정 한쪽만 움직임
|
|- Segment
-- Spline
------------
Edit Spline 상태에서 점을 선택후 오른쪽 클릭하였을시 뜨는 메뉴
2D로 작업 할시 반드시 Vertex 상태는 Corner로 바꿔 주세요. ^^
- 2D Shape
Line제작
Vertex - 점
Segment - 선
Spline - 전체 선
Edit Spline
Vertex - 점
Refine
Weld - 두개이상의 점을 하나로 합치는 기능
Connect
Insert
Make First
Fuse - 두개이상의 점을 하나로 모아주는 기능
두점을 선택하고 Fuse 를 누르자 한군데로 모였다.
Cycle
CrossInsert
Fillet - 모서리 둥글리기 - 같은 반경을 가지고 모서리를 둥글리게 만든다.
Segment - 선
Refine
Connect Copy
Insert
Spline - 전체 선
Insert
Reverse
Outline
-----------------------------
Circle를 만든다.
옵션 메뉴의 이부분을 체크하면
3D형태로 보이게 된다.
객체에 오른쪽 클릭시 나오는 컨버트 메뉴
TI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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