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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크리티카

140717 과금시스템 건의

by Rue&Lune 2014. 9. 12.

과금 시스템이 과한면이 있는것 같습니다.

 

어느정도 과금을 했을 때 편하게 게임할 수 있고

기분좋게 들어오는게 있어야 그래도 다음 콘텐츠 나올때

또 과금하게 되고 그런데 노동을 커버하는 과금치고 과한면이 있는듯합니다.

 

2~3만원 정도면 옵션 좋은 방어구 풀셋팅할 정도나

아바타정도는 풀셋팅 할정도는 되야 되는데 처음부터 이것저것 다뽑아놓고선

 

몇만원 쓰는거에 비해 장비하나 수준이라면

결국은 레벨업 하면서 버릴아이템에 돈쓰기보단 최종콘텐츠에만 돈을 쓰게되지 않겠습니까?

 

혹여 현질안하고 플레이를 하기를 좋아하는 유저들 조차도 끌어오게끔

소소하게 나마 현질을 할 수 있는 콘텐츠는 하게끔 해야되는게 아닌지요.

 

이상태라면 현질안하려는 유저는 절대안할꺼고

현질하는 유저도 과금대비 효과가 미미해서 현질하다 질려서 떠날듯하네요.

 

카드시스템도 희망고문만 심한듯 합니다. 유저들의 입장에서 생각하기보단

너무 돈버는데만 집중해서 돈을 주는 유저들을 떠나게 만드는건 아닌가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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