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크리티카

140717 기술대미지와 성능 문제

by Rue&Lune 2014. 9. 12.

기술 대미지와 성능 문제

CBT때도 문제가 있었는데

 

체술사를플레이한 유저입니다.

 

일단 첫번째로 문제가 기술사용중에 무적이 아니라는것입니다.

기술을 사용하고 지나가고있는데 적이 공격하는 타겟의 위치가 지나가는 위치면

플레이어의 피가 소모되고 보스라면 사망합니다.

 

패턴을 피할 방법이라곤 런 앤 히트와 스턴 넘어뜨리는 방법밖엔 없는데

클리어 난이도 대비 주어지는 시간도 작을뿐더러 레벨제한 대비 난이도가 너무 높습니다.

 

방어구부터 무기 스킬까지 그 레벨대에 얻을 수 있는 재련으로 최대한 할 수 잇는 수준으로

강화를 해놔도 소용이 없습니다.

 

무적이 아니라면 적어도 회피기술이 될만한 기사에겐 가드 체술사에겐 구르기같은 회피기술이 필요할듯 합니다.

이 문제는 기술의 대미지와 레벨에도 연관이 됩니다.

 

기술의 레벨이 올라갈 수 록 MP소모가 커지는 대비 효율성이 떨어집니다.

오른 MP에 비해 상승대미지가 높지 않다보니 레벨업을 안시키고 도망치면서 여러번 기술을 쓰는게 오히려

MP관리나 HP관리에 효율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중급 이상 레벨이 올라가는 동안에는

딜이 주력이 아닌경우에 스킬을 올리는지 않는게 나아지는데 이게 말이나 되는건지요.

MP 상승 스킬업 골드로 꽉꽉채워도 소용이 없습니다.

 

그리고 무적이 아니다보니 예로 냐냥의 최종필살기 같은 경우

다른 기술이 1초동안 300의 대미지를 주면

예로 약 6초 동안 600의 대미지를 주게 되는데 이시간동안 다른기술 돌리고

쿨타임 오는거 다시쓰는게 좋습니다. 무적이 아니다보니 너무긴 기술에 특성도 없다보니

쓰는동안 맞아죽기 일수입니다. 그리고 자동전진이라서 적을 때리기도 굉장히 비효율 적이고요.

차라리 버프기술을 넣고 버프걸고 다른기술 쓰는게 나을정도니깐요.

 

MP량과 쿨타임 고려해서 결국 나중에는 보게되는게

쿨타임 작으면서 MP소모량이 심하지않은 기술을 찾게 됩니다.

자연스레 주력 딜링 기술로 쓸게 아닌이상 레벨업 안하게 되고요.

결국남는건 기본기 HP MP 주력 딜링기 하나 정도 외엔 레벨업을 주저하게 되네요.

 

여러가지문제가 있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