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밀려난 일상

논란의 흰색 금색 드레스? 검정 파랑 드레스?

by Rue&Lune 2015. 2. 27.

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int&arcid=0009185017&code=41131111

 

논란의 흰색 금색 드레스? 검정 파랑 드레스?

 

난 아무리 봐도 검정 파랑인데

 

정말 흰색 금색으로 보시는분도 계신가요?

 

 

 

 

 

어도비 사에서는 피커를 통해

 

검정 파랑으로 종결 내렸다고 합니다.

 

http://mashable.com/2015/02/26/buy-blue-black-white-gold-dress/?utm_cid=hp-hh-sec

 

판매사이트에서도 검정 파랑 드레스를 구매할 수 있다고 했다는군요.

 

 

조명 차이 때문”이라고 이를 설명했다. 파란 드레스 위에 텅스텐 조명을 비춘 뒤 노출이 오버되면 충분히 흰색으로 볼 수 있다는 것. 또 “야맹증이 있거나 어두운 곳을 잘 보지 못하는 사람들이 대부분 이 사진을 흰색과 금색으로 볼 것”이라고 추측했다.

 

 

----------------------

댓글 1

 

집에서 봐도 회사에서 봐도 개인 사무실에서 봐도 내폰으로 봐도 다른사람폰으로 봐도 (참고로 회사에 사무동이 네군데 인데 왔다갔다 하며 컴퓨터함... 집에는 컴퓨터가 세대) ㅡ_ㅡ); 다 검정 파랑 ㅎㅎ; 이거 화골로 보이는 사람자체의 조건이 뭐죠?; 색에 대한 인지를 떠나서 지식적 인식이 다른걸까요? 햇볓에 변화하는 색에 대한 지식을 좀 다르게 가지고 있는건 아닐까요? 물론 그냥 백지에 저런 색깔이 단색으로 들어갔다면 파랑 검정이라고 말할수 없겠지만 어떻게 봐도 검정 파랑 드레스에 빛이 비춰져있다고 생각들거든요. ㅎㅎ 이건 색상을 눈으로 인지하는 부분의 차이도 있지만 머리로 인지하는 부분도 있어요. 빛까지 계산하여서 검정파랑이라는 결론이 나오는거니깐요. ^^ 참고로 시력은 1.5~2.0 입니다. 디자인 일이랑 영상특수효과 일했었고 -_-)a;

 

----------------------

댓글 2

 

파랑색 검정색 드레스로 보이고요. ㅎㅎ
이건 제가 생각하기엔 두가지가 동시에 문제가 되기에 논란이 되는거라고 봅니다.

1. 눈자체의 인지 능력 차이
2. 색상 + 빛을 계산하는 지식의 차이

저를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저걸 색상 자체로 따지면 절대 파랑 검정은 아닙니다.
검정 + 노란빛 으로 변질됨 (형광등 이나 햇빛)
파랑 + 노란빛으로 변질됨 (형광등 이나 햇빛)

그리고 아무리 계산해도 흰색이 일반적인 빛에 의해서 옅은 파랑이 나올리가 없는걸 알겠고요.
또한 아무리 머리로 계산해도 빛에 의해서 골드가 검정으로 변할리 없다는걸 알고있습니다.

그래서 이 드레스 색상은 파랑과 검정으로 이루어진 드레스라는걸 아는거죠
애초에 흰색 골드는 나올 수 없는 색상이라는걸 알고있으니깐요.

단순히 눈이 명확한 파랑과 검정을 인지하는수준이 아닙니다.
눈으로도 옅은 파랑과 검정을 인지하고 지식으로도 빛의 계산까지 포함된 상태에서
오랜시간 살아오면서 겪은 색상에 대한 지식이다 보니 자연스럽게 대답을하게 까지 되는겁니다.

검정 + 파랑이라고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