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대한민국

현대자동차를 사면 호구인 이유? (출처 뽐뿌)

by Rue&Lune 2014. 1. 24.

현대자동차를 사면 호구인 이유? (출처 뽐뿌)

 

-----

 

글을 쭈욱 읽어보면 알겠지만

해외판매 차량에 비해 국내 차량의 수익 이득 차이가 최소 417만원 가량 차이가 남

ㄷㄷ; 근데 국내 제품이 질이 더 않좋고 해외 제품 질이 더 좋음 ㅎㅎ 이라는 주장인데

그냥 재미로 보면 될듯 현실은 다양한 차량종류가 있고 다양한 부품 가격등

다양한 요소가 작용하는데 문제는

 

어차피 질은 낮은데 가격은 비싼게 이런 논란이 나오는 이유임

 

----------

 

현대자동차를 사면 호구인 이유? (출처 뽐뿌)

 

현대자동차는 2013년도에 대충 470만대를 팔았고 그중에 60만대는 내수 나머지 410만대는 해외 판매 함

(국내 공장에서 수출한거 120만대와 외국 공장에서 생산한거 290만대 포함)

2012년도에 비하면 내수는 감소했고, 해외 판매는 늘었으며 전체적으로는 7% 늘었음.
대략 내수는 3만대 감소, 해외 판매는 35만대 증가

어제 현대자동차가 2013년 실적을 발표했는데...

전체 매출은 늘었다. => 전체 판매 대수가 늘었으니 당연지사 (전체 판매 대수에서 비싼 차가 차지하는 비율은 2012년이나 2013년이나 비슷했나보다)

매출은 늘었는데 영업 이익은 감소했다. => 영업이익에 대한 해박한 지식은 없지만... 걍 이윤이라고 보면 될 꺼 같음.


판매 대수가 늘었는데 이윤이 줄었다? => 2013년 원화 가치가 흔들린적도 없고 엔저가 강화되었다고 하지만 엔저때문에 일본차와의 경쟁이 힘들어졌다면 판매 대수가 줄었겠지... 판매 대수는 늘고 영업 이익이 감소한 것의 주요 원인은 되지 못함.

결국은 전체 판매 대수에서 내수시장 판매 비율이 줄어든 것이 영업 이익 감소의 주요 원인 아님?
게다가 내수는 전체 470만대 중에 단 12%인 60만대 밖에 차지 하지 않음.
절대적인 숫자로 보더라도 내수는 2012년에 비해 딱 3만대 줄음. 오히려 해외 판매는 35만대나 늘어남


세줄 요약

현대차 2013년에 내수 판매 3만대 감소 + 해외 판매 35만대 증가
판매량은 늘었는데 근데 영업 이익은 1250 억 감소
내수시장에서 삥을 덜 뜯어서 그렇게 됨....

 

 

- 댓글

 

오늘의 산수시간 (방정식)

문제1) 아래 보기의 경우에 내수 자동차의 이익과 수출자동차의 이익과의 차이는?
(보기)내수 30,000대감소+수출 350,000 = 이익 1250억 감소

(풀이)
*등호를 중심으로좌우를 30,000으로 나누어보자
내수 -1대 + 수출 11.6대 = 이익 - 417만원

* 내수를 등호 오른쪽으로 옮기면

수출 11.6대 = 내수 1대 -417만원

이말은 내수 1대의 이익이 수출 1대의 이익보다 417만원 더난다는 말.

 

 

(출처 뽐뿌)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car&no=26185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