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그외

레이븐 히트 영웅 드래곤라자M

by Rue&Lune 2016. 2. 24.

레이븐 히트 영웅 드래곤라자M


*영웅 for KaKao


를 제일 먼저 했었네요.


영웅은 액션보다는 사실 다양한 영웅을 키우는 맛과 조합하는 맛이 있죠.

나름 컨트롤도 캐릭마다 하는 방식이 달라서 조금 새로운 마음으로 일정 시즌별로 즐길 수 있었고요.


근데 컨트롤 방식이 여타 게임같은 액션 RPG라고 하기엔 좀 애매한 감이 있습니다.

손맛은 좀 떨어져요. 




*레이븐

나올 당시 유명했죠.


이터니티 워리어스2로 시작했던 모바일 액션RPG

지금까지 이만한 게임 못느껴봤었는데 음


이터니티 워리어스 -> 블레이드 -> 크리티카 -> 강철의 기사

등을 거치면서 크리티카 정도로 만족하다가


접하게된 레이븐

일단 레이븐의 그래픽은 상당했습니다.


구르고 또 구르고 무기 강화하고 또 강화하고

때리고 피하고 그게 다였네요.


그럭저럭 손맛은 있었지만 거기서 끝






*히트

레이븐의 뭔가 모를 컨텐츠 부족과 거기서 거기인 한계점인 컨트롤이 안타까웠던 시기가 지난후

한참 뒤에 접하게 된 히트


중간에 잡게임들 많았지만 단연 히트만큼은 기존 액션 RPG중에서는 상당히 나은 게임이였습니다.

캐릭터별 개성이 명확한 편이였고, 레이븐의 부족한 손맛들을 메꿔주기에 충분했네요.


하지만 레이븐과 거의 동일한 성장방식을 가지고 있었죠.

무기 업글하고 무기업글하고 장비업글하고 장비업글하고 그게 다인...


재미있고 잘만든 게임은 맞았는데 지루한 노가다만 남겨둔 게임이였네요.





솔직히 레이븐 히트 모두 액션이 떨어지는 영웅보다 그다지 할게 없는 게임들이었어요.

게임을 차라리 안하고 남는시간에 집에서 디아블로 하는게 더 나은기분



*드래곤 라자M


해보고 너무 놀래버린 게임... 드래곤라자M

해보자마자 기대이상이였습니다.




사실 영웅도 그렇고 이 게임도 그렇고,

덱을 짠다는 개념이 있는 듯한 컨텐츠를 가지고 있는것이


세븐나이츠나 별이 되어라 진격의영웅 영웅의 군단

이런 게임들과 비교하는게 더 맞을 수 도 있는데


엄연히 액션 RPG라는 사냥형태를 가지고 있기에 ㅎㅎ 앞의 히트와 레이븐과도 비교할 수 밖에 없었네요.

문제는 솔직히 히트나 레이븐보다 드래곤라자M이 뛰어난 액션성을 가지고 있다는 겁니다.


그래픽도 밀리지 않는데다가 투기장은 이터니티워리어스2 이후로 처음으로 결투장이 재미있었네요.

히트도 결투장 보통은 된다 생각했는데 드래곤라자... 정말 허투로 만든게임이 아니라 잘만든 게임입니다.


다만 아직은 나와있는 영웅이 많지 않고,

덱의 구성의 개성도나

앞으로 컨텐츠들이 개성있는 덱들을 요구하게 될 방향 등이 정말 중요하지 싶어요.


기대하고 있습니다.


일정시기마다 이렇게 잘만들어 놓고 단명하거나 사람 다 잃고,

소 잃고 외양간 고치듯이 근근히 유지하는 게임들 정말 많이 봐왔네요.


운영 잘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드래곤라자M 까페

http://cafe.naver.com/dragonraja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