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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크리티카

140804 투기장 / 몬스터웨이브 보상 시스템 건의

by Rue&Lune 2014. 9. 12.

투기장 / 몬스터웨이브 보상 시스템 건의 드립니다.

 

저를 위한 건의는 아닙니다.

 

보상시스템이 다소 황당한 면이 있어서 건의드립니다.

(사실 많이 황당합니다. ^^;)

 

1. 랭킹 시스템 문제

 

랭킹 개념이 두가지가 있습니다.

 

여지껏 랭킹점수를 통합한 통합랭킹

일정기간내에  리그동안의 리그 랭킹 (약일주일)

 

통합랭킹이라는건 누적수치이기에 사실 랭킹 보는맛 이외에는 큰의미가 없어야 된다고봅니다.

리그랭킹 매시즌별로 랭킹이 계속해서 일어나는 부분으로 이 부분의 경쟁이 제일 심해야한다고 봅니다.

 

그런데 보면 통합랭킹 보상이 더높고 리그랭킹 보상이 현저히 낮습니다.

 

이는 신규유저를 전혀 고려하지 않은 랭킹 보상입니다.

 

통합랭킹의 보상이 높다는것은 별다른 노력도 없이 높은 보상을 받게되는경우가 됩니다.

 

리그랭킹의 보상이 커야 시즌시즌마다의 경쟁이 커지고

신규유저도 높은 보상을 받을 기회를 가지게 됩니다.

 

오래했던 유저만 큰보상을 받고 신규유저는 적은 보상을 받아야한다면

나중에 하는 유저는 옛날 유저에비해 무조건적으로 밀리기만 할뿐입니다.

 

 

2. 보상시스템문제

 

그리고 보상의 시스템도

 

예로 1%안이 900캐럿이고 5%안이 600캐럿이면

 

3%라면 750 캐럿은 받게끔 %대비 유동적인 캐럿의 수치 적용이필요한데

 

1% 5% 정확하게 갈려버리면 약4%쯤되고 시간이 얼마안남았다치면 더이상 노력할 필요도 못느낄뿐더라

1.2% 라거나 1.5% 쯤 또는 1.01% 가 된사람들은 상대적인 박탈감을 느끼게되고 불만을 가지게 되는게

당연합니다. 서로간에 웃으면서 즐겨야할 게임에 약간의 시스템의 조작으로 해결될 문제를

괜한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거죠.

 

여지껏 투기장이있고 시즌별 보상이있는 게임을 즐기면서 이렇게

1%안이면 900 딱줘버리고

5%안이면 600이상 안주고 이런경우를 본적이 사실 없습니다.

 

그리고 보상의 구간 대비 그 이상의 랭킹보상에 비해 메리트가 상당히 적습니다.

 

통합랭킹이기에 그나마 보상의 메리트가 적지 않다고 생각되지

리그랭킹으로 변환된다 생각해도 보상수치 구간도 너무 좁습니다.

예로

 

1위 3000캐럿 캐럿금고 10회권  리그 특별 네이밍 전설 1부위 (랜덤 옵션 최고등급)

2위 2000캐럿 캐럿금고 15회권

3위 1800캐럿 캐럿금고 10회권

 

1% 1500캐럿

5% 1200 캐럿

20% 600 캐럿

50% 200 캐럿

80% 50 캐럿

90% 10 캐럿

 

3. 리그에 참여하는맛 과 게임을 즐기는 살마들의 여유문제

 

리그에 참여하는 맛과 이미 승자를 거머쥔자에겐 통합랭킹의 약간의 보상외에는

조금은 쉴수있는 여유를 가지게 해주고

또한 이정도의 보상을 얻은만큼 과금을 할때도 받아먹은게 있으니

이정도 쓰는것도 아깝지 않다는 생각도 가지게할 수 있습니다.

 

너무 쪼여서 과금하는 경우도 있지만

사실 매번쪼들리기만하면 과금을 하는게 아깝기도합니다.

 

솔직히 지금의 크리티카는 컨텐츠가 부족한것을 떠나서

너무 유저들을 쉴수없게 만들기도 합니다.

 

즐겁게 즐기는 게임이 아닌 생활보다 게임에 목메일정도로 게임을 안하면

통합랭킹의 보상이 더 큼으로 인해 쉽게 도태되고

너무 심하게 게임을 강요당하다보니 얼마없는 컨텐츠에 질려버리는 것 같기도 합니다.

 

100% 들어주길 요구하는게 아닙니다.

다만 살펴보고 고려해주시길 바랍니다.

 

신규유저의 유치가 좋지 않은 게임치고 오래가는경우 못봤습니다.

기존유저도 잡으면서 신규유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만렙유저의 컨텐츠는 아예 안보이네요. 드랍템 노리는건 말도안되는데다

클리어보상뽑기는 100%안되게 되있으니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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