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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크리티카

펌 - 게임폐인유부녀 광전사의 길 - 공략

by Rue&Lune 2014. 9. 12.

 

 

 

 

 

아바타 없이 플레이한 무과금 유저

게임폐인 곰근육마스터 입니다.

조언과 천부적인 여성의 센스(!?)를 이용해서

저의 평소 과격한 매력을 발산해줄 광전사로 크리티카를 무법지옥으로 만들고 있는 유저입니다. 

 



 

 


 


- 기본 적인 스킬 사용에 대한 이해

1-1 생각없이 스킬을 마스터하지 않는다.

초반부터 아무스킬이나 마스터해버리면

골드소모 + 사냥도중 MP의 부재를 겪게됩니다.

 

*이는 몬스터웨이브나 일반 사냥시에 큰 타격을 줍니다.

*자동사냥시에 MP가 남아돈다면 스킬을 조금씩 올려주시는게 좋습니다.

*40이상 고렙+강화가 많아지게 되면 MP가 점점 넘쳐나기 시작할것입니다.

 

1-2 범위가 좁은 스킬을 버린다.

고렙이되든 저렙이 되든 몬스터웨이브든

대부분의 던젼이 클리어타임이 있습니다.

기술로 때려잡든 평타로 때려잡든

*많은 적을 한꺼번에 빨리 죽이는것이 중요합니다.


1-3 특수한 스킬의 활용

잔몹이 아닌 보스몹의 상대를 위한 스킬이 두가지 있습니다.

 

- 다운형 스킬


 풀 브레이커 쿨타임10초 대미지 

제자리에서 전방의 땅을 찍으면 적을 넘어뜨림

 

 기간틱 풀 스윙 쿨타임15초 대미지 

제자리에서 적을 뛰운후 멀리 날려버리면서 적이 넘어집니다.

(적이 이동해버리기 때문에 풀브레이커 이후에

스킬을 배치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다운형 스킬의 경우 에피소드 보스를 제외한 모든 몬스터를

넘어뜨려서 패턴을 무시하게끔해줍니다.

   

- 스턴형 스킬


 스파이럴스트라이크 쿨타임10초 대미지 

스킬발동후 앞으로 전직 회전하면서 땅을찍습니다.

땅을찍는 위치에 적이 스턴에 걸립니다.

(범위가 좁은데 전방으로 이동까지 하는 특성이 쓰기 번거롭습니다.

 에피소드 보스 상대시에만 스턴용도로 잠시 넣어서 사용하는걸 추천드립니다.)

 크레이터 리프 쿨타임15초 대미지 

스킬발동후 전방으로 크게 점프하며

넓은 범위의 적에게 타격과 스턴상태를 부여합니다.


*스턴형 스킬의 경우 에피소드 보스를 포함  모든 몬스터를

일정시간 동안 스턴상태에 들게하여 패턴을 무시하게끔해줍니다.


- 특수 발동형 스킬


 EX스킬 템페스트 블레이드 

발동조건 게이지 충전형 대미지 최상  MP소모없음

적에게 피격시나 적에게 다단히트 스킬을 많이 쌓을때마다

게이지가 충전됩니다.

*자주 사용해주시고 보스전방에서는 사용하지 않도록 유의해주세요.

*필히 마스터해서 사용하세요.

 광인의 분노

발동조건 HP50% 이하 피격시 일정확률 발동가능 대미지 최상  MP소모없음

*EX사용이 불가한 투기장에서 상당한 위력을 발휘합니다.

*여유가 된다면 마스터

 


1-4 패시브 스킬 항상 모두 마스터해줍니다.


 기본타 수련으로 기본타격의 대미지를 올려줍니다.

 HP 상승은 필수

 MP 상승을 통해 후반부에 MP가 남을땐 주력스킬들의 레벨도 올려줍니다.

 방어력 상승 안맞아 죽으면 좋죠뭐



 

 

2- 사냥 스킬 활용 공략


오토 사냥을 기준으로 스킬을 배치합니다.

 

2-1 4가지 스킬 배치


스킬1 - 크레이터 리프  

스킬2 - 허리케인 슬래쉬 

스킬3 - 풀브레이커 

스킬4 - 기간틱 풀 스윙 


2-2 스킬의 활용과 순서 그리고 그 이유


1 - 전진형 입장으로 적에게 피해를 안받고 적을 제압 합니다.

(방에 입장시 원거리 공격유닛이 많을경우 타격을 최대한 안받고 적을 제압하는 것이 중요하기에

전진형 스킬을 배치하는것이 좋습니다.)


2 - 적을 몰아서 정리하는 용도 (EX를 차지하는데 용이함 - 청소기수준)

(허리케인슬래쉬의 경우 범위가 굉장히 넓고 타격시간이 길며

타격된 적이 중앙으로 빨려오는 효과가 있습니다. EX게이지를 충전하는데도 매우용이합니다.)


3 - 한방형 스킬 (잔몹정리)

(1~2번의 스킬로 방이 정리가 안되거나 대미지가

모지랄경우 또는 쿨타임이 안왔을경우 사용하게됩니다.)


4 - 한방형 스킬

3번 풀브레이커와 연계해서 쓰기 괜찮습니다. 강력합니다.

(밖으로 적을 튕기는 스킬이기에

 앞의 스킬들로 정리 안된 경우에 사용되게 하기 위해 4번째에 사용

 아니면 적이 퍼집니다.)




3. 투기장 공략 팁


투기장은 스킬의 사용이 순서대로 자동으로 사용되며

광인의 분노만이 수동으로 사용가능합니다.



3-1 4가지 스킬 배치

1 - 크레이터 리프

2 -  전장의광인

3 - 풀브레이커

4 - 기간틱 풀 스윙

 

3-2 스킬의 활용과 순서 그리고 그 이유

1번 크리에이터 리프로 강력한 타격을 주며

      1/2/3/4 스킬의 사용이 끝나고 1번의 스킬이 우선권을 가지기에

      1번의 위치로 인해 2번이상 사용되게 하기에 용이합니다.

2번 전장의 광인 버프가 발동되고

3번 4번스킬은 짧고 빠르게 사용되는 스킬이기에 연속으로 사용됩니다.

 

3-3 크레이터 리프전에 전장의 광인을 쓰지 않는이유

크레이터 리프는 스킬자체가 3/4 스킬에 비해 사용시간이 긴편입니다.

스킬이 사용되는동안 초반부에 적의 스킬을 맞는 맞게 될텐데

버프가 우선발동 되면 방어력 손실 + 적의 스킬피해로 인해 손해가 큽니다.

방어력 감소로 인한 대미지 손해를 보지 않고 빠르게 발동되는 3/4스킬로 적에게

강력한 대미지를 주기 위해 배치 순서를 이렇게 정했습니다.





4. 소켓 수치의 활용에 대한 이해


광전사는 크리티컬의 활용도를 높이기 쉽지 않기에 크리티컬은 예외로 뒀습니다.



4-1 공격 관련 보석은

     공격력증가 보석이 최고다


*공식


*대미지에 대한 이해

최종공격력 = 기본공격력 + 아이템공격수치 + x%

적이 입는 피해 = 최종공격력 - (방어력 + (최종공격력 x 대미지감수치))


*자신의 공격력대비 소켓 한부위로 얻을 수 있는 수치를 계산하셔야됩니다.

공격력 5000기준 (1%=50)

5% 대미지상승보석을 끼면 250 대미지가 추가됩니다.

이때는 250보다 높은 공격력 보석이 이득


공격력 10000기준 (1%=100)

5% 대미지상승보석을 끼면 500 대미지가 추가됩니다.

이때는 500보다 높은 공격력 보석이 이득


 보석강화수치

 0

 1

 공격력 보석

 300

465

579 

722 

900 

1119 

1395 

 %증댐 보석

 4

4.5

5

5.5

6

6.5

7

 



*공격보석(공)/댐보석(증) 레벨 대비 증댐비교표(0,1,2,3,4,5,6순)

5000공격력

200

225

250

275

300

325

350

오차/이득

-100/공 

-240/공

-229/공

-447/공

-600/공

-794/공

-1045/공

7500공격력

300

337

375

412

450

487

525

오차/이득

동일

-128/공

-204/공

-310/공

-450/공

-632/공

-870/공

10000공격력

400

450

500

550

600

650

700

오차/이득

100/증

-15/공

-79/공

-172/공

-300/공

-469/공

-695/공

 

20000공격력

800

900

1000

1100

1200

1300

1400

 오차/이득

500/증

435/증

421/증

378/증

300/증

181/증

5/증

 


- 빨간부분으로 표시된 부분들이 공격 보석이 더 강세를 보이는 구간입니다.

- 보라부분으로 표시된 부분들이 증댐 보석이 더 강세를 보이는 구간입니다.

- 그 차이가 심할수록 진하게 하였습니다.


*초반이든 후반이든 공격력 보석이 동급레벨대비 훨씬 강력하다

  엄청나게 극후반에 공격력만 5만이상을 상회할 시점이 되어도 보석 레벨도 같이 오르니깐요.



4-2 방어 관련 보석은

      조합이 중요하다


*반면 방어력 소켓의 경우는 내용이 좀더 복잡하면서도 다릅니다.

공격 증댐 수치는 ' 자신의 최종 공격수치 x 증댐%' 이지만

대미지 감소 수치는 '적의 공격력 - (자신의 방어력 + (적의공격력 x 대미지감소치))

공식이 되기에 상대방의 공격력 수치에 따라 대미지 감소가 효과를 보는경우가 일정치 못합니다.


체력/방어력/대미지감소 라는 세가지 수치가 동시에 존재하며

공격력은 어느정도 절대력을 가지는대 반해 자신이 다니는 레벨대의

몹이 고레벨이냐 저레벨이냐에 따라 셋팅의 효율성이 달라집니다.



*적공격력과 감소치에 따른 캐릭터의 피해


공격력/

방어력/감소치

1000

1000/10%

5000

5000/10%

10000/5%

10000/10%

15000/10%

2500

1500

1350/-150

0

0

0

0

0

5000

4000

3600/-400

0

0

0

0

0

10000

9000

8100/-900

5000

4500/-500

0

0

0

20000

19000

17100/-1900

15000

13500/-1500

9500/-500

9000/-1000

4500/-500

40000

39000

35100/-3900

35000

31500/-3500

28500/-1500

27000/-3000

22500/-2500

 


파랑색으로 보이는 수치가 대미지 감소 템으로 인해 이득보는수치입니다.

고렙/고방어가 될수록 얻게되는 방어 감소 수치는 작게 됩니다.

적의 공격력이 강할수록 얻게되는 이득수치는 상당히 높습니다.


*자신의 레벨과 방어력이 작은데 강력한몬스터를 상대하겠다면 방감%소켓은 엄청난 효과를 발휘할겁니다.

*자신의 레벨과 방어력이 높은데 저레벨 몬스터를 상대하게 된다면 파랑색 글씨이상의 수치를가진 방어력 증가 보석이 더 이득입니다.




4-3 초반엔 방어력> 체력 > 대미지감소

      중반엔 체력 > 방어력 = 대미지감소

      후반엔 체력 > 대미지감소 > 방어력


추가로 체력증가 보석은은 자신의 체력이 딸린다 생각되시면

다른소켓 보다 우선적으로 2개를 사용하시는게 좋고 다른 레벨이 올라갈수록 소켓아이템 자체의 능력향상이

가장 잘되는 아이템이기에 방어력이나 대미지 감소 보석보다 훨씬 유용합니다.


 레벨

 0

 1

 2

 3

 4

 5

 6

대미지감소%

 4

 4.5

 5

 5.5

 6

 6.5

 7

방어력

 244

 378

 470

 585

 729

 907

 1129

체력

 629

 1484

 2157

 3119

 4585

 6648

 10026

 


보석 레벨업 대비 최고로 크게 상승하는것이 체력보석이기에 후반으로 갈수록 체력이 유리해집니다.






전반적인 게임에 대한 이해는 무지방몬스터에게서 많이 듣고 시작했습니다.

만렙전에는 한번도 황금금고를 열지않고 은금고 열쇠도 99개를 채워놨었는데

만렙되고 빛을 본듯합니다.

 


크리티카 유저님들 최종레벨까지 화이팅!

- 도움이 되었다면 추천부탁드립니다 -


초기에 도움될만한 팁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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