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크리티카

이번 강화 확률 줄이고 강화 이벤트 하는 바람에

by Rue&Lune 2014. 9. 12.

이번 강화 확률 줄이고 강화 이벤트 하는 바람에

 

이번 강화에 모든것을 걸고 강화 했다가 접는 사람들 많아지네요.

 

옆사람도 진짜 열심히 게임했던 유저인데

 

이번에 강화 다섯번정도 70%,80% 확률인것을

 

해봤는데 다 실패하더니 전설 5개 재료 날리고서는

더이상 못하겠다면서 게임 접겠다더군요. ㅎㅎ

 

진짜 답답합니다. 운영진은 한번의 실수라고 생각하실지 모르겠지만

 

유저는 그 실수에 템날라가거나 마음날라가고나서 접으면

다시 안옵니다.

 

업데이트공지라는건 사전에 예고하고 실행하는데 의미가 있습니다.

제대로 못할거면 테스트서버와 테스트유저를 돈주고서라도 따로 운영하십시오.

 

사람들 떠나기 시작하면 과금유저들 돈쓰면서 경쟁하는것도 흥미잃습니다.

관중이 없는 경기는 한계가 있지요.

 

애초에 중급 고레벨 유저를 위한 컨텐츠는 없었지만 그래도 억지로 했던 유저들이있었고

고급 고등급 고레벨유저들에게는 무난했던 상황에서

중급 고레벨 유저들을 다 죽이는 패치를 해버리면

고등급 고레벨 유저들과 저레벨 유저들만 남아 버립니다.

 

초급 템 가진 초보유저들도 초반에야 할지 모르겠지만

예전에는 중급템이라도 마출 수 있는 여건이있던 상태의 게임이였는데

지금은 초급이상의 템을 마추기가 힘들게 시스템을 바꾸셨습니다.

 

이상황에서 결국 남는건 조금씩 유입되는 신규유저 + 그만큼 접는 유저

고급 과금유저 이게 답니다.

 

게임 운영 축소하겠다는 의지로 밖에는 안보입니다.

유저가 많아야 자동적으로 홍보가 되고 과금유저 유입이 되며

게임에 공략이 많고 입대는 유저가 많아야 게임에 발전이 생깁니다.

 

유저에게 귀 안귀울이면 유저들이 원하는게 뭔지 운영진이 압니까?

지금까지 이벤트랑 업데이트 하면서 유저보다 세수는 앞서 있었다고 당당하게 자신하시는거 아니라면

유저와 함께 성장할 생각이라도 하십시오.

 

답없네요. 옆사람 접는다니깐

저두 게임 할맛 안나네요 차근차근 장비 업글하는 맛이있었는데

 

50레벨 4개 찍고서 이제 슬슬 장비업글 시작해볼까 했더니

게임 접게 하시네요.

 

솔직히 말하자면

 

업데이트 전에 조금씩 장비업글하고 돈모으던 재미보다

지금 업데이트하신이후 강화 하향 + 신규 콘텐츠가 더 재미없습니다.

어차피 황금금고열쇠, 무기/장비 티켓은 기존 고레벨 유저들은 다 쓰고없고요. ㅎㅎ

 

누구를 위한 패치입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