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던전 앤 파이터

엘븐 나이트를 시작하자

by Rue&Lune 2014. 3. 5.

 

-------------------------------------------

엘븐나이트는 활용도에 따라 파티에 도움이 되는 강력한 캐릭터 입니다.

 

- 대자연의 가호 -> 파티원 전체 공격력

                       (마스터시 약 본인 14% 파티원 7%증가)/이속/공속 증가 버프

- 생명의 전조 -> 공격력증가, 파티원 스킬쿨타임 감소 버프

- 철벽방어로 파티원을 보호

- 위대한 의지로 상태이상 스스로해제

- 체인러쉬를 활용한 강력한 대미지

-------------------------------------------

 

엘븐나이트를 하게 된 계기는 많은 사람과 같을 것이다.

60~61레벨을 찍어서 보상아이템과 경험치를 받는 겸 시작하게 되었다.

2개의 계정에 각기 61레벨을 찍어두었고.

한계정은 노전직으로 59까지 레벨업 해본뒤 전직을 하고 60~61보상을 받았고

한계정은 줄곧 엘븐나이트로 61을 찍고 최근에서야 피스메이커로 각성을 하게 되었다.

 

엘븐나이트는 오래도록 즐겨 오던 아수라 -> 사령술사 이후로 처음으로 애정을 쏟을 만한 캐릭이라고 생각되었다.

캐릭자체의 기본성능이 뛰어나진 않으나 갈고 닦고 활용하기에 따라 상당히 강력한 캐릭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예전의 아수라, 사령술사와 비슷한 느낌을 받았고

컨트롤 또한 사람에 따라 다양한 트리로 꾸밀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그래도 여타캐릭과 달리 상당히 다루기 힘든부분이 있다.

나이트라는 캐릭터가 한계치까지 강해지기 위한 핵심은 어디까지나 체인러쉬에 있다고 볼 수 있다.

 

 

 

 

 

 

 

5중첩시 약 100퍼센트 이상의 대미지가 상승한다고 보면 됩니다.

3중첩만해도 60~70퍼센트 가량이 상승하니 피가 적당한 몹들은 3중첩정도에 적당한 스킬들만 사용해도 할만합니다.

 

 

 

 

 

5중첩자체는 순식간에 채우기가 쉽지만은 않습니다. 나름의 리듬을 파악해야 하거든요.

다만 제가 전달하고 싶은 부분은 나이트의 기본 컨트롤인 체인러쉬 콤보를 쉽게 사용 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혹시 나이트가 어렵다고 느끼셨다면 스킬 커맨드의 변경이 반드시 필요할것입니다

 

설명과 함께 참조를 위해 이미지를 첨부하였습니다.

 

(숫자 = 쿨타임, 글자 = 스킬명) (추가 : 쿨타임이 제일 작은 방패방어 = z)

 

1. 체인러쉬 키를 가장 사용하기 쉬운 키로 바꾼다.

키보드의 제일 오른쪽 넘버패드 부분에서

이동키의 옆에있는 Num 0 숫자를 체인러쉬로 만들어 두었습니다.

(Shift 나 스페이스 등으로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저는 체인러쉬 사용시 0 z 0 a 0 s 0 d 0 f 

                 중첩수-> 1    2    3   4    5

방식으로 중첩수를 5단계까지 빠르게 채웁니다.

 

2. 스킬쿨타임이 작은 스킬을 순차적으로 배치한다.

위의 그림에서 보다시피 쿨타임이 작은것에서 큰것순으로 배치함으로서

최소 3중첩하기가 쉽도록 만들었습니다.

 

3. 체인러시 중첩용 스킬은 중첩용으로 사용하기에

   MP소모를 줄이기 위해 1만 찍는다.

보조스킬을 마스터할시 MP소모가 어마어마합니다.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1Lev MP소모량 / 20Lev 이상 MP소모량

방패방어 10 / 54 이상

실드스타  6 /  91 이상

리탈펀도  7 / 112 이상

무장해제 10 / 106 이상

선      고 24 / 156 이상

 

예로 5중첩을 10번 사용했을 경우

570 마나 / 5190 마나

무려 4620의 마나소모를 추가로 하게 되고

100번을 사용했다면 46200이라는 마나를 허공에 날려버리게 되는겁니다.

캐릭터 MP가 약 1만~1.5만 가량 된다고 생각하면

던전 사냥동안 MP가 턱없이 부족한게 당연할 것입니다.

100번사용했다 쳤을때

5700마나로 버프를 걸면 될것을 51900이라는 마나를 소모해야되니 얼마나 부족하겠습니까?

 

4. 스킬창에 빠르게 쓰기위한 스킬들이 많아야하므로

   커맨드로 처리할 수 있는 스킬은 모두 커맨드를 단순화시켜 사용한다.

 

(최대한 사냥에 영향을 안미치도록 키가겹치지 않으면서도 사용하기 쉬운 키로 바꾼다.)

 

 

 

 

 

위에 스킬창안에 있는 스킬과 주력스킬에 관련해 추가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0.x초 단위는 제거설명)

 

 

- 체인러쉬 중첩을 위한 스킬

 

방패   방어 2초 Z

리탈   펀도 3초 A

실드스타크 3초 S

무장   해제 6초 D

선         고 7초 F

 

이 스킬들을 선택한 이유를 제하고 왜 다른 기본스킬을 쓰지않았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대체가능수준의 쿨타임을 가진 스킬들 일부 나열하겠습니다.

 

어퍼실드 2초 뛰움

라이온킥 6초 날림

인터셉터 3초 뛰움

피  니 쉬 4초 바닥에 내리침

에션디어 6초 뛰움

운명수레 8초 뛰움

 

체인러쉬는 기본적으로 타격이 진행되어야 다음 중첩이 계속 이어집니다.

그런데 적을 뛰우거나 날려버리거나 바닥에 내동댕이 치거나

타격모션이 너무 크거나 하면 콤보를 쌓기가 어렵습니다.

적이 슈퍼아머라거나 잡기 불가적 등이라면 어떤것을 쓰셔도 상관없지만

그 어떤 상황에서도 체인러쉬 중첩이 쉬운스킬들을 사용하시는게 편하실겁니다.

스킬창은 넓지 않아요.

 

 

- 딜링 기본기

 

주력 노무큐 딜링기 들입니다.

잡몹잡을시 3중첩 및 노중첩으로 빠르게 적을 제거하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모두다 딜레이거의 없이 사용한 스킬들입니다.

 

엘바쉬점프 G키 16lev  8초 5925%+55750

전방향 빠르게 날라이동

멀리있는적 타격가능 TP 점프사용시 대미지증가

착지위치주변적 타격

 

신록의검 V키 17lev 11초 5557%

전방위 적 타격

 

에인션트보어 B키 24lev 10초 3044% - 기절 100%

앞으로나아가며 닿이는적 타격 TP 기절 레벨증가

 

압도       Space  19lev   7초 3235% - 물마방감소 7초

캐릭터주변으로 모두 타격 TP 점프사용시 대미지증가

(주변적을 공격하는 스킬로 방향에 상관없이 타격하기에 Space로 키를 바꾸어서 사용)

 

 

- 주력 딜링기

 

런지에볼루션

최대 명당 일정% 회전공격력 증가 최대 10명까지적용

몹몰이 스킬로 유용합니다.

 

뱅가드스트랏슈

발도같은 모션의 스킬로

잡기가능적일경우 추가대미지 및 홀딩이 가능합니다.

TP 잡히지않는적 추가대미지

 

생명의 전조

1초 충전형으로

파티원 공격력 증가 및 스킬쿨타임 감소 효과를 가진 스킬입니다.

 

분쇄

이계3차 2부여용 스킬로 인기있으며

추가조작으로 추가타격가능합니다.

 

천마섬광(각성기)

광범위 스킬로 HP MP회복기능 까지있음

 

 

- 기타 주요 기술

 

운명의 수레바퀴 Q키

나이트의 몇안되는 잡기판정기술로 이계 짧은 홀딩 유지기로 유용합니다.

 

피니쉬 Z키

단독으로 사용할경우 점프하여 내려찍으나

점프후에 사용할 경우 바로 내려찍는다.

키를 방패방어와 중복으로 Z로 설정하여 점프후 Z로 사용중입니다.

 

자연의수호

슈퍼아머 기능을 가진 스킬로

많이찍으면 유지시간이 늘어난다.

안정적인 체인러쉬 중첩을 위해서 필수 스킬

 

 

 

 

 

 

체인러쉬를 중첩 후 러쉬불가 스킬들을 이용하여 체인러쉬를 중첩유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위대한의지, 체인지실드, 자연의수호, 워크라이 등

 

(영상참조)

(61레벨 캐릭터 기준으로 스킬 레벨등을 작성하였습니다. 참조바랍니다.)

 

-------------------------------------------------------------

 

엘븐나이트가 쉽다는 말이 아닙니다.

허공에 다가 스킬을 써도 체인러쉬가 이어진다면 좀더 쉽겠지요

여러가지 개선한다면 더 쉬울거고요.

다만 어려운 컨트롤을 극복해야 강한 캐릭터라는게 매력이 되는것도 있지요.

 

그리고 어차피 어려운 컨트롤 좀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조금은 엘븐나이트라는 캐릭터의 인식에 변화가 생기지 않을까?

그리고 좀더 재미있게 즐기는 유저가 많아지진 않을까?

그런 생각에서 적어봅니다.

 

3가지 정도만 챙겨도 나쁘지않은 딜링 유지가 가능하다봅니다.

1. 3중첩정도는 챙겨서 딜링할것

2. 중첩 충전을 잘 활용할것

3. 5중첩에 목메여 중첩을 날리지 않을것

 

쉴러 -> 1충전 -> 쉴러 -> 2충전 -> 쉴러 -> 

주력기(3충전) -> 쉴러 -> 주력기(4충전) -> 쉴러 -> 주력기(5충전)

이런식으로만 써도 각기 70 90 110 %의 상승된 스킬들을 연이어 사용이 가능합니다.

 

생각의 전환이 필요하죠.

 

-------------------------------------------------------------

 

이계에서의 나이트의 모습을 다음 공략으로 써보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