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내가 겪은 문제

흥국화재에 보내는 아이핀에 관한 메일

by Rue&Lune 2014. 3. 10.

흥국화재에 보내는 아이핀에 관한 메일

 

아이핀 인증 외에는 가입을 못하도록 되어있더군요.
전화 및 민번을 이용해서도 인증할 수 있게 건의 드립니다.
어차피 아이핀이 전화 및 민번을 통해서 가입하는 시스템입니다.
그래서 아이디 암호를 부여받고 그아이디 암호를 이용해서
타 사이트에 접속하는거죠. 불편하게 민번 전화인증을 다시 거치지 않는대신
아이핀 아이디와 암호만 있으면
전화와 민번없이도 어떤사이트든지 가입정보변경 및 해킹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아이핀 암호를 13자리 이상 특수문자포함하여 사용하였으나.
암호가 한번해킹당하는 순간 모든사이트에 정보변경이 가능해지는 상황에 처해서
수백만원의 피해를 입은적이 있습니다.

아이핀을 사용하는 대신 전화인증이나 민번을 추가로 검색하지 않기 때문이기도하고
아이핀 + 전화인증 + 민번 인증을 동시에 해버리면 중복 인증이되기에 의미가 없습니다.

원하는 사용자에 따라
아이핀 인증 + 공인인증서 ,  또는 전화+민번 인증 + 공인인증서 를 선택하게끔 하여야
원치않는 해킹을 막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현재 아이핀을 모두 해지해둔 상태로 해킹의 위험에서 벗어났습니다.
왜냐하면 제 정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아이디와 암호만으로 해킹가능한 아이핀이아닌
휴대전화 공인인증서 민번이 동시에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아이핀은 위험합니다. 다만 그걸 원하는 사람이있다면 같이 쓰는건 막지않겠습니다
민번 + 전화 + 공인인증서 혼용을 통한 가입 및 사이트이용도 가능하게 부탁드립니다.

해킹이 무서워서 사이트가입조차 할 수 없네요.
가입순간 다른사이트에 제 정보가 다뚤려버리니 말이죠.

모든사이트에서 공통으로 쓰이는 인증시스템을 사용해버리면 이런 폐혜가 생깁니다.
편리함보다는 안전함이 좋습니다.

 

-----------

다적고 보니 메일 보내는 것도 아이핀 인증해야됨 ㅋ 못보냈네요.

댓글